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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는 진희

사전캠프 TIL | 10월 10일 본문

사전캠프 TIL

사전캠프 TIL | 10월 10일

energinee 2024. 10. 10. 18:11

Today I Learned !

 

 

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- 좋은 사례 VS 나쁜 사례

게임 속에는 다양하고 많은 팝업이 존재하는데요, 팝업이 전달하는 내용과 예측되는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팝업의 구조 또한 각각의 상황에 알맞게 다르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. , , , 의 업데이

prettygoodsun.tistory.com


아티클 요약

팝업의 목표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최대한 사용자를 헷갈리게 하거나 사용자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필요한 버튼만을 구성해야지 좋은 UX/UI 디자인이다.

 

인사이트

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용자가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다. 최근에는 능력 있는 많은 디자이너들 노력 덕분에 UX가 많이 상향평준화 된 것 같다. 하지만 어디든 개선할 부분과 더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있다 생각한다.

일하다가 막히는 순간이 오면 비슷한 플랫폼 UX를 분석도 해보고 따라하기 보다는 개선할 점을 찾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.

원래라면 큰 신경 안쓰고 지나갔을 다양한 UI들을 앞으로는 주의 깊게 관찰하며, 잘된 점과 부족한 점을 기록(아티클처럼)하고, 이를 참고 하여 디자인 작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.

또한 스터디를 진행하면서,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을 듣는 것이 매우 인상깊었고,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.

 


 

어포던스(Affordance)

사용자가 요소를 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디자인 개념

버튼이 눌러질 수 있음을, 스크롤바가 드래그될 수 있음을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힌트를 주는 것이다.
직관적인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.